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개양중학교

검색열기

학생마당

학생회 소개

메인페이지 학생마당학생회학생회 소개

학생회 소개

개양중학교 학생회는 “스스로 깨달아 뜻을 세우자”라는 교훈 아래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형성하고,우리 학생들이 함께 꿈을 가꾸어 나갈 수 있는 “꿈나르미”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학생회는 민주적 절차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학생회 임원은 학생회장 1명, 부회장 2명, 학생회 및 학급회임원, 꿈 나래단 등 44명으로 이루어져 있다.

개양중학교 학생회는 학교 구성원이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가꾸어 나가기 위해 학생들의 소리를 모아학생자치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, 올 한해 주요활동으로는

첫째, 선후배간의 친밀감 조성을 위한 정다운 인사나누기 캠페인 (존경합니다, 반갑습니다.)둘째, 학생들의 책임감과 질서 의식을 높이기 위한 '양심 우산 대여제' 운영셋째, 학교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, 소통할 수 있는 '학생 소리함 설치'등을 추진하고 있다.

개양중학교 학생회는 오늘도 “꿈나르미”의 역할을 성실히 실천하면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함께 꿈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.

학생회조직표

조직표
1. 생활지원부
학급자치회 회의록 기록과 학급비 관리(총무 역할) 및 교실환경의 불편함을 찾아 확인 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행정실에 협조 요청(예: 형광등 불량), 학급 학생들의 생활 상태를 확인하여 담임선생님께 알림(무단지각자, 무단외출자, 용의복장 불량자)
2. 행사활동부
교내·외 학예활동(합창제, 우리누리축제) 및 각종체육행사(체육대회)담당
3. 배움지원부
학급의 학력향상을 위한 학습 및 독서 분위기 조성(자율학습 분위기 조성), 학급문고 관리 및 필독도서 추천 홍보 등을 담당
4. 학급 꾸미기부
깨끗하고 아름다운 교실환경 꾸미기 담당(학급전달사항 및 홍보물 등을 부착하고 게시판 환경 꾸미기)
5. 나눔·봉사부
교실의 쓰레기 분리수거 담당(교실에 휴지 버리지 않기 지도), 교실 정보화 기기 관리(연결선), 휴대폰 수거 및 가방 교무실 가져다 놓고 가져오기

퀵메뉴